향수 리뷰

버버리 터치 포맨 향수 솔직 시향 리뷰

ON THE HILL 2021. 10. 28. 17:41

버버리 향수는 브랜드 이미지 때문인지, 시향도 하기 전에 벌써 호감이다. 너무 난해한 향은 아직 어려운 향린인데, 버버리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향일 것만 같은 느낌적 느낌 ㅋㅋㅋㅋ 저번에 버버리 브릿 쉬어를 시향 하고, (내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향 느낌이 클래식하긴 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남자분들도 향수 추천이나, 향수 정보 많이들 찾아보실 텐데, 내가 너무 여성 향수만 많이 시향 한 것 같아서, 요즘은 남자 향수들에 손이 많이 간다. 이 버버리 터치 포맨은 올리브영에서 쉽게 시향 하실 수도,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시향기 읽어보시고 끌린다 하시면, 직접 시향, 착향 해보시길 추천드린다. 

 

버버리 터치 포맨 정보

바틀 사진

버버리 터치포맨 바틀 사진
버버리 터치포맨 바틀 사진

노트 정보 

버버리 터치포맨 향수 노트정보
버버리 터치포맨 향수 노트정보

확산력/ 지속력 정보

확산력: 강함

지속력: 강함 7-8시간 가는 듯 

 

버버리 터치 포맨 향수 솔직 시향 리뷰 

사람들의 반응 

대부분, 파우더리함과 스파이시함이 같이 난다고 표현하셨다. 폭닥 폭닥 + 스파이시, 진한 파우더리 + 아빠 스킨 냄새, 포근하면서도 깔끔한 느낌 등등으로. 같은 향의 다른 표현이 대부분. 버버리 터치 포맨은 여성분들도 많이 좋아하셨고, 호드 백도 꽤 많은 향수인 것 같았다. 여성분들 중, 이 향수를 뿌리고 싶다는 분들도 많았고, 남자 친구 생기면 선물해주고 싶다는 리뷰도 많으셨다. 또한 파우더리 향이라 그런지,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는 향수라고 꼽아주신 분들도 많으셨다.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솔직 시향 리뷰 

탑노트에서는 매운 남자 스킨 냄새에 오렌지 알갱이 한 두 개 떨어뜨린 향이 난다. 아빠 스킨 같은 매운 내가 꽤 심한편이다. 그런데 시트러스와 매운내가 점점 날아가면서 달달한 파우더 향으로 바뀐다. 나는 화이트 플라워 향에 파우더 향이 섞여 난다고 느꼈는데, 향조를 보니, 화이트 플라워는 없었다. 베티버 향인가? 싶다.

아무튼 달달한 파우더 향이 주를 이루는데, 남자 스킨 매운 내도 살짝살짝 같이 나서, 파우더 향이 질리게 느껴지는 게 아니라 밸런스 있는 향으로 느껴진다.  나는 이걸 화이트 플라워 향 + 파우더 향이라 느꼈기 때문에 꽤 중성적인 향이라고 느껴져서, 여자가 뿌려도 상관없을 만한 향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래그런티카에서는 상당히 남성적인 향이라고. ㅋㅋㅋㅋ

그래도 난  포근하고 우아하면서도 동시에 쿨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뿌리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변함없다. 

 

버버리 터치 포맨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 

나는 이 향이 굉장히 포근하고 따뜻하고 우아하면서도 스킨의 매운 내 때문에 샤프하고 세련되게 느껴졌다. 그래서 캐주얼한 차림보다는 슈트 차림에 더 잘 어울리지 않나 생각되고, 순정만화 남자주인공 같은 사람과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했다. 왜, 순정만화에서 손가락 길고, 안경 쓰고, 수트 입고 하얗고 슬림한 남자들 있지 않나. 보통 남주나 여주 조력자 같은 서브 남주. ㅋㅋㅋ  예를 들면, 카드캡터 체리의 도진 오빠, 청명 오빠가 대학 졸업하고 취직해서 대리 달면 뿌릴 것 같은 향수랄까. ㅋㅋㅋㅋ 도진이는 너무 마초스럽고, 청명 오빠는 너무 부드러워서 이 둘을 딱! 섞으면 잘 어울릴 것 같다. 

밝고 명랑하고 깨 발랄한 이미지를 추구하시는 남성분들보다는, 단정하면서도 섬세하고 샤프하신 남성분들과 더 찰떡일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아무래도 이게 파우더 향이 강하기 때문에 지금 같은 약간 추운듯한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린다. 시향 기를 읽고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올리브 영에서 버버리 터치 포맨 시향 해보시길 추천드린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