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리뷰

아식스 젤님버스 23 (아식스 여성 러닝화) 후기

ON THE HILL 2022. 10. 27. 16:02

좀 오래된 러닝화 후기입니다. 아식스 젤님버스 23, 사이즈 235로 샀습니다. 한 1년 전에 구입하였고, 아직까지 잘 신고 있습니다. 러닝화 구매요령과 아식스 젤님버스 23 어떤지 후기 솔직하게 남깁니다. 

가격 

제가 산 가격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찾아보니 지금 쿠팡에서 11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살 때, 신상이라고 그랬었는데, 이제 그 후로 모델이 많이 나왔네요.  정확한 모델은 아식스 젤님버스 23이며, 색상은 화이트 퓨어 실버입니다. 다른 색상들도 다 봤는데, 화이트 퓨어 실버가 제일 괜찮네요. 신을수록 디자인은 참 귀엽습니다. 특히 본인이 신고 내려다보는 모습이 귀여워서 볼수록 마음에 드네요. 

아식스 젤님버스 23 신은 모습
2년 정도 신어서 많이 더러워졌습니다. 

 러닝화 사는 요령 

런데이 8주간 달리기 프로그램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들은 런데이 앱을 다운 받아 30분 달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해보세요) 저는 달리기 너무 초보였어서, 30분 달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는데요. 거기서 런코치가 계속 달리기에 대한 설명을 해주거든요. 러닝화 구매 요령 편에서 직원한테 본인의 체형, 달리는 자세 충분히 잘 물어본 후 구매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ABC마트나 온라인으로만 운동화를 구매해왔던 저는 그런 매장이 어딨어?라고 생각했는 데 있었습니다. 

러너스 클럽

저는 양재 매장에 갔는데 마포와 군자에도 있네요. 러너스 클럽은 정확한 발 사이즈, 내 발 모양, 다리 체형 등을 정확히 진단해주고, 그에 맞는 러닝화를 추천해줍니다. 그래서 소개받은 게 아식스 젤 님버스 23이었습니다. 이때 저는 제 발 사이즈가 정확하게 235였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230 신으면 어떤 신발은 맞고, 어떤 신발은 안 맞아서 그냥 신발이 잘못 나왔나 보다 했거든요. 235이고, 왼발이 좀 더 커서, 신발을 신어볼 때, 꼭 왼발을 신어봐야 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양재 러너스클럽
양재 러너스클럽

러너스 클럽 한번만 가보셔서, 자신의 발을 정확하게 진단받으면, 그다음에 신발 구매할 때도 편합니다. 추천드려요. 

 

 

 

저랑 비슷한 체형, 자세를 가지신 분들 참고 바래요. 저는 자꾸 발바닥의 바깥쪽으로 딛는 버릇이 있대요. (뛸 때나 걸을 때, 발 바깥쪽으로 꺾어질 때가 많기도 했어요)  그리고 다리도 약간 오다리. 그런데 이 아식스 젤 님버스 23이 발 안쪽의 쿠션이 더 높고, 발 바깥쪽의 쿠션이 더 낮아요. 그래서 제 발 모양에 맞는 러닝화라고 하더라고요 

바깥쪽 쿠션/ 안쪽 쿠션 

아식스 젤님버스 23 후기

아식스 젤님버스 23 처음 신고 달린 후, 그 다음날 아직도 기억에 나는데요. 원래 그전에 러닝화 아닌 거 신고 뛸 때는 정강이가 좀 아팠거든요. 그런데 젤 님버스 신고 뛴 다음 날은 다리가 전반적으로 알이 쫙! 배긴 거예요. 제가 볼 때는 근육을 골고루 잘 쓴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쿠셔닝도 좋고 가볍고 해서 이번 JTBC 10km 마라톤 신청했는데 거기도 신고 나가려고 해요.

위에 읽어보시고 제 체형과 다리모양, 발 모양 비슷하신 분들은 러닝화 구매할 때 참고해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