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진미평양냉면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서울 평양냉면 맛집

ON THE HILL 2022. 8. 31. 17:03

슴슴한 맛이 일품인 평양냉면. 평양냉면 매니아들이 찾는 몇 집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인 진미 평양냉면에 방문했다. 이미 쯔양도 방문했고, 손석구님의 단골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맛있는 녀석들도 출연하였을 뿐만 아니라 미슐랭에도 오르고 있는 바로 진미 평양냉면. 거기 나도 가봤다. 

위치

강남구청역과 학동역 사이에 있다. 중간에 길가를 가다보면 굉장히 친절하게 진미 평양냉면 입구라고 써있는 골목을 발견할 수 있다. 유명한 만큼 찾기가 쉽다. 

위의 사진은 본관이고 아래 사진은 그 맞은 편에 있는 별관이다. 평일 저녁에 방문했고 웨이팅은 없었으나 본관은 모두 찬 상황이었고, 점원 분들이 별관으로 안내해주셨다. 주차는 발레 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셔서 괜찮은 것 같았다. 평일 저녁에도 사람이 적지 않았으니 주말에는 웨이팅 해야 할 듯. 


메뉴와 가격

우선 평양냉면은 14000원. 여러 블로그를 찾아보고 갔는데 짧은 시간 새에 가격이 많이 오른 것 같다. 진미평양냉면에 메뉴가 굉장히 좋은 점이 '반' 메뉴가 있어서 여러가지 메뉴를 시켜 먹어 볼 수 있다. 제육 반, 편육 반이 있고, 만두 세알 나오는 만두 반 메뉴도 있었다. 나는 제육 반 메뉴와 만두 반 메뉴를 같이 시켰다. 

 


우선 평양냉면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다. 우래옥 처럼 육향이 진하거나 많이 올라오는 느낌도 아니고 필동보다는 약간 무겁다. 능라도에 가까운 느낌? 어쨌든 그냥 개운하고 담백하고 깨끗한 그런 맛. 난 참 맛있게 먹었다. 여러군데에서 먹어봤는데 기억에 남을듯. 면발도 적당히 통통하고 씹는 맛 있다. 진미 평양냉면 왕 추천!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김치와 무채. 이것도 깔끔하게 같이 먹기 좋음. 

제육 반 메뉴. 야들야들 하니 맛있다. 그런데 다소 비계가 많아서 비계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호도 있을 수 있다. 나랑 같이 간 친구도 몇 점 먹지 못했다. 나는 야들하고 비린내 안나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호불호 탈 수 있으니 사진 잘보시고 주문 하시기를.

요 만두가 짱임. 반 메뉴는 만두 세 알 나오는데 속이 정말 깨~~~끗하다. 비린내 잡내 전혀 없는 극강의 순박한 고기만두. 이건 꼭 시켜 드시는 걸 추천 드린다. 슴슴한 평양냉면의 맛을 해치지 않는 슴슴한 만두. 친구와 나도 호불호 없이 좋았고 주변에도 많이들 시켜드심. 

한상 차림. 이렇게 보니 평양냉면의 국물이 더 깔끔해 보인다. 반 메뉴 있어서 2인이서 가실때 제육 & 편육 중에 반 메뉴 하나 만두 반 메뉴 하나 시켜드시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여름이 가더라도 먹어야 할 ) 서울 평양냉면 맛집 진미 평양냉면에 후기였다. 꼭 가셔서 담백하고 깨끗한 평양냉면 맛보시고 하반기도 화이팅!